제주항공 기내수하물 위탁수하물 규정 최신 업데이트
- 여행정보
- 2024. 4. 29.
제주항공의 기내수하물, 위탁수하물의 규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항상 꼼꼼하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바로 수하물 규정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수하물 규정을 위반하게 되면 준비한 물건을 챙겨가지 못하게 되거나 자칫하면 비행기 탑승이 어려워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행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수하물 준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주항공 기내수하물 규정
제주항공은 기본적으로 모든 항공권에 기내수하물 10KG까지 소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1인당 1개의 캐리어와 캐리어에 해당되지 않는 노트북 파우치, 핸드백과 같은 개인 휴대 가방 1개만 가지고 탈 수 있기 때문에 크기가 작다고 해서 2개의 캐리어를 소지하고 탑승할 수 없습니다.
소지할 수 있는 캐리어의 크기는 위와 같으며 개인 휴대 가방은 35cm x 15cm x 40cm 이내에 들어오는 크기일 때만 휴대가 가능합니다. 또한 총무게는 캐리어와 개인 휴대 가방을 포함하여 10KG 이하여야 하니 너무 무거운 물건을 넣지 않도록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무게가 초과하게 되면 탑승구에서 위탁 수하물로 보내야 하는데 이 때는 추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기내 반입이 어려운 반입 금지 수하물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폭발물류, 방사성, 전염성, 독성물질, 인화성 물질, 기타 위험물질, 창, 도검류, 스포츠용품류, 총기류, 무술호신용품, 공구류
제주항공 위탁수하물 규정
위탁 수하물로 보낼 수 있는 수하물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 이내에 해당되야해당돼야 하며 괌, 사이판 노선의 경우에는 무료 수하물을 2개 이상 위탁하는 경우 2개의 수하물의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73cm 이내에 해당돼야 합니다.
위탁수하물은 국내선과 국제선으로 나뉘어서 살펴볼 수 있는데 먼저 국내선의 위탁 수하물 규정은 비즈니스석의 경우 30KG, 일반 좌석에 해당되는 플라이백의 경우에는 15KG까지 위탁수하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무게를 초과하게 되는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고 추가 요금 발생 시 최대 32KG까지 위탁이 가능합니다.
국제선의 위탁 수하물은 다시 괌, 사이판 노선과 이외 노선으로 나뉘어 살펴볼 수 있는데 괌, 사이판 노선을 이용할 때에는 비즈니스 라이트의 경우 23KG 이하의 수하물 2개를 보낼 수 있고 유아에는 10KG이하의 1개의 위탁 수하물이 제공됩니다. 플라이백의 경우에는 23KG 이하 수하물 1개와 유아에게 10KG 이하 수하물 1개가 제공됩니다.
반면 괌, 사이판 노선 외의 경우에는 국내선의 위탁 수하물의 규정과 동일하며 대신 유아에도 10KG의 위탁 수하물이 제공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제주항공에서는 소정의 추가 요금을 내면 우선 수하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도착 터미널에서 수하물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아래와 같이 국내선은 3천원, 국제선은 5천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을 빠져나갈 때의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제주항공 수하물에 대한 규정을 살펴보았는데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