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운영시간 최신 업데이트
- 생활정보
- 2023. 3. 20.
수원시청 민원실 전화번호와 운영시간 등 민원실의 도움이 필요한 용무를 처리해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실은 일반적으로 생활 속 불편한 점이나 요구사항 혹은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거나 부동산 거래 등의 신고를 해야 하는 등 일상 속에서 다양한 이유로 찾아가게 되는데 업무시간과 전화번호 등을 미리 알아두면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고 전화로도 해결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 괜한 발걸음을 하게 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수원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민원실 업무시간은 아래와 같이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하시거나 전화 상담을 하실 때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 월~금요일: 1899-3300 (휴먼 콜센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수원시청 민원실 운영시간
민원실의 조직 별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연결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곳을 참고하셔서 빠른 서비스 제공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담당업무 | 운영시간 | 전화번호 |
고충민원 | 10:00~17:00 | 031-228-3005 |
복지 | 10:00~17:00 | 031-228-3013 |
소비자보호 | 10:00~17:00 | 031-228-3008 |
법률(월요일) | 09:00~12:00 | 031-228-3013 |
부동산(수요일) | 13:30~16:30 | 031-228-3013 |
거동불편안내 | 10:00~17:00 | 031-228-2150 |
무인민원발급안내 | 09:00~18:00 | 031-228-3012 |
다음은 참고하실 수 있도록 서류 발급에 대한 수수료가 정리되어 있는 표를 첨부했습니다. 평소 자주 발급하게 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부터 지방세완납증명, 출입국사실증명 등과 같은 특수한 필요에 의해서 발급해야 하는 서류까지 수수료를 확인하시고 사전에 준비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권 발급에 대한 부분도 민원실에서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하시다면 여권 발급 수수료도 함께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본문의 정보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였고 꼭 필요한 경우에는 민원실에 전화를 걸거나 직접 방문해야 하겠지만 많은 경우의 서류 발급, 신고 등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모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을 통한 용무를 처리할 수 있는데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일이 처리 가능한지 확인하시면 직접 방문하게 되는 수고와 시간을 아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